blog

도아는 열심히 일하는 것 만큼이나 재미있게 놀며 문화를 즐기는 것에 최선을 다합니다.
도아에서 벌어지는 흥미로운 에피소드와 유익한 뉴스를 만나보세요.

[여가생활] 어느쪽을 봐도 행복했던 스위스

2016-07-07

 

 

이번에 소개 드릴 나라는 스위스입니다.
스위스 인터라켄 역에 도착하자마자 보이는 풍경은 정말 와.. 이런 감탄사가 나왔습니다.
이쪽을 봐도 저쪽을 봐도 너무 멋진 풍경에 숙소 갈 생각도 없이 멍하게 서있었습니다.ㅎㅋㅋ..
스위스는 물가가 비싸서 coop을 많이 사용했는데 ~ 스위스 가시면 꼭  쿱( coop )마트 들려서 경비 절약해보세요.
숙소 또한 조리 가능한 숙소를 잡는다면, 삼겹살도 구워먹을 수 있답니당~ㅎㅎ
그럼 제가 본 스위스에 풍경들 함께 보실까요. *.*

 

 

 

 

 

인터라켄 도착 후 보였던 풍경 - 스카이 다이빙하고 내려오는 사람들이 보였습니다.

 

 

 

 

 

리기산 올라가는 중입니다. 풍경에 취해 금방 올라온 기분이 들었습니다.

 

 

 

어떤 코스로 올라가실건가요~? 귀여웠던 표지판 !

 

 

 

 

풍경을 더 자세히 볼 수 있는 전망대, 걷다 보니 발견한 터널입니다. 터널 건너로 보이는 배경이 정말 아릅답네요. *.*

 

 

 

 

걷다가 만난 고양이 ! 고양이가 물고 있는건 벌레에요 ...

고양이가 저희 앞쪽에 오더니 갑자기 벌레를 발 앞에 딱 놓는거에요. 그래서 뭐지? 하고 보는데 꿈.틀

동생이 벌레를 굉장히 싫어해서 소리를 지르며 도망갔습니다.ㅋㅋㅋㅋㅋ

고양이 표정이 '재네 뭐지?...'하는 표정이었는데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루체른에서 봤던 카펠교, 빈사의 사자 - 사자 얼굴이 정말 슬퍼보였습니다.

 

 

 

 

저는 융프라우 대신 쉴튼 호른에 갔습니다. 이 날은 날씨가 좋아서 풍경이 깨끗하게 잘 보였습니다.ㅎㅋㅋ

날씨를 잘못 잡고 가면 하나도 안보일때도 있다고 합니다. 날씨 체크는 필! 수!

이곳에서 스키를 즐기를 분들도 계셨습니다. 전 스키와 거리가 멀기 때문에 스키 타는 분들이 정말 멋있어 보였습니다.

 

 

 

 

스위스 집 앞 화단에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꾸며져 있습니다. 정~말 귀여웠어요. 구경하는데 시간가는지 몰랐네요ㅎㅎ

 

 

< 스위스는 정말 풍경이 끝내줘서 부모님을 꼭 데리고 와서 보여드리고 싶은 장소였습니다.

케이블카나 열차 정비하는 기간이 있으니 여행 전에 꼭 참고 하셔서 갔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가지 못했던 장소들 다음에는 꼭 가보고 싶네요 ~ ! >

 

 

 

 

 

 

 

[디자인정보] 디자이너가 준비해야 할 APP아이콘 사이즈의 모든 것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에 다양한 해상도를 감안한 아이콘 디자인하기 디자이너가 스마트폰 앱 또는 소셜플랫폼 위에서 작동하는 앱을 만든다고 하면 각 해상도와  플랫폼에 필요한 아이콘들을 준비해야합니다. 플랫폼이 많아 질 수록 디자이너분들의 작업량은 그만큼 많아지네요. 디자이너분들이 준비해야 할 아이콘 사이즈를 지금부터 정리해드릴게요.   iOS 단말기 해상도의 파편화가 안드로이드보다 덜 하지만,  디테일한 디자인을 요구하는 아이폰이라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Android 안드로이드 단말기가 파편화되어 있다고하지만 오히려 iso보다 준비할 아이콘 종류는 적습니다. 해상도에 맞게 4종류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Facebook 페이스북 연동하시는 분들이라면 페이스북 앱 설정에서도 아이콘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16x16사이즈의 아이콘은 메뉴 또는 포스팅에 작게 표시될 아이콘이라 기존 아이콘의 축소형이 아닌 다른 심볼형태로 제작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래프에 사용할 아이콘은 최소 200x200 사이즈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더 큰사이즈를 올리셔도 페이스북이 자동으로 스케일링 하지만, 트래픽을 절감하기 위해서 200x200 사이즈로 디자인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APP Icon Size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웹보다 Mobile환경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요즘, 알아야 할 것도 많고 준비해야 할 것도 많지만,  새로운 환경이 두렵다고만 생각하기보다는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2016-07-05

[DOA 설문 캠페인] 직원이 사랑하는 회사 만들기 프로젝트

  참가 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반영이 될지는 알 수 없지만, 작은 기대를 해보며 오늘도 모두 화이팅입니다~!!      

2016-07-12

[디자인 영감] 신모래 일러스트레이터

안녕하세요?J도아 디자인팀 주임 유세리입니다!   오늘은 여러분께 제가 요즘 눈여겨보고 있는 작가님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ㅎㅎ     `신모래 일러스트레이터`     지극히 평범한 일상들을 감각적인 색감과 드로잉으로 표현하여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답니다!    작가님 작품을 한번 볼까요?         이미지 출처 – 신모래 작가님 인스타그램 (@shinmorae_)        작가님 작품 대부분은 이렇게 화사한 컬러와 방 안에 있는 컨셉이 많답니다!       이미지 출처 – 신모래 작가님 인스타그램 (@shinmorae_)     작품 속에 인물들은 다 특이하게도 눈을 괄호로 표현이 됐는데요.   그 이유가 그림에 눈이 등장하면 굉장히 직관적인 작품이 되는 것 같아서 자연스레 눈 위치에 괄호를 넣게 되었다고 해요.   이렇게 하나하나 알아가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이미지 출처 – 신모래 작가님 인스타그램 (@shinmorae_)      화사한 컬러와 예쁘게 빛나는 네온사인. 그 속에 상반되는 주인공의 모습...   작품을 보고 있으면 왠지 쓸쓸하게 보이지 않나요? 작품 곳곳에서 이런 감정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번 작품에서는 시각적인 이미지와는 상반되는 쓸쓸하고 공허한 정서를 표현하고 싶으셨다고 해요~ 그림에서 느껴지는 감성이 확 와 닿는 것 보면 작가님이 의도하신 대로 작품에 정서가 잘 녹아낸 것 같아요J        다음 작품에선 어떤 색감과 어떤 정서를 담고 있는 그림들이 나올까 너무 기대된답니다 :D 저는 주로 인스타그램을 통해 작가님 작품을 보고 있는데요! 인스타그램에서 작가님을 접한 후, 팬이 되어버린 저는 참지 못하고 아트북을 지르고 말았답니다. . .   이름하여 `shin Morae`       정말 소장할만한 가치가 있는 아트북이에요..   인스타그램에서 좋아요만 눌렀던 작품들이 아트북을 통해 내 손으로 들어오다니 완전 감격 ㅠ_ㅠ…     아트북과 함께 엽서랑 스티커들도 같이 들어있어서 뜻밖에 선물을 받은 느낌이었어요J 엽서랑 스티커도 너무 이뻐서 쓰지 못할 것 같아요 ……… ㅋㅋㅋㅋㅋㅋㅋㅋ모두 다 소장하는 걸로!! 요즘 핫한 감각적인 일러스트레이터 신모래 작가님 작품을 여러분도 한번 구경해 보세요!     신모래 작가님 인스타그램   @shinmorae_      

2016-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