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도아는 열심히 일하는 것 만큼이나 재미있게 놀며 문화를 즐기는 것에 최선을 다합니다.
도아에서 벌어지는 흥미로운 에피소드와 유익한 뉴스를 만나보세요.

[여가생활] 어느쪽을 봐도 행복했던 스위스

2016-07-07

 

 

이번에 소개 드릴 나라는 스위스입니다.
스위스 인터라켄 역에 도착하자마자 보이는 풍경은 정말 와.. 이런 감탄사가 나왔습니다.
이쪽을 봐도 저쪽을 봐도 너무 멋진 풍경에 숙소 갈 생각도 없이 멍하게 서있었습니다.ㅎㅋㅋ..
스위스는 물가가 비싸서 coop을 많이 사용했는데 ~ 스위스 가시면 꼭  쿱( coop )마트 들려서 경비 절약해보세요.
숙소 또한 조리 가능한 숙소를 잡는다면, 삼겹살도 구워먹을 수 있답니당~ㅎㅎ
그럼 제가 본 스위스에 풍경들 함께 보실까요. *.*

 

 

 

 

 

인터라켄 도착 후 보였던 풍경 - 스카이 다이빙하고 내려오는 사람들이 보였습니다.

 

 

 

 

 

리기산 올라가는 중입니다. 풍경에 취해 금방 올라온 기분이 들었습니다.

 

 

 

어떤 코스로 올라가실건가요~? 귀여웠던 표지판 !

 

 

 

 

풍경을 더 자세히 볼 수 있는 전망대, 걷다 보니 발견한 터널입니다. 터널 건너로 보이는 배경이 정말 아릅답네요. *.*

 

 

 

 

걷다가 만난 고양이 ! 고양이가 물고 있는건 벌레에요 ...

고양이가 저희 앞쪽에 오더니 갑자기 벌레를 발 앞에 딱 놓는거에요. 그래서 뭐지? 하고 보는데 꿈.틀

동생이 벌레를 굉장히 싫어해서 소리를 지르며 도망갔습니다.ㅋㅋㅋㅋㅋ

고양이 표정이 '재네 뭐지?...'하는 표정이었는데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루체른에서 봤던 카펠교, 빈사의 사자 - 사자 얼굴이 정말 슬퍼보였습니다.

 

 

 

 

저는 융프라우 대신 쉴튼 호른에 갔습니다. 이 날은 날씨가 좋아서 풍경이 깨끗하게 잘 보였습니다.ㅎㅋㅋ

날씨를 잘못 잡고 가면 하나도 안보일때도 있다고 합니다. 날씨 체크는 필! 수!

이곳에서 스키를 즐기를 분들도 계셨습니다. 전 스키와 거리가 멀기 때문에 스키 타는 분들이 정말 멋있어 보였습니다.

 

 

 

 

스위스 집 앞 화단에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꾸며져 있습니다. 정~말 귀여웠어요. 구경하는데 시간가는지 몰랐네요ㅎㅎ

 

 

< 스위스는 정말 풍경이 끝내줘서 부모님을 꼭 데리고 와서 보여드리고 싶은 장소였습니다.

케이블카나 열차 정비하는 기간이 있으니 여행 전에 꼭 참고 하셔서 갔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가지 못했던 장소들 다음에는 꼭 가보고 싶네요 ~ ! >

 

 

 

 

 

 

 

[디자인정보] 디자이너가 준비해야 할 APP아이콘 사이즈의 모든 것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에 다양한 해상도를 감안한 아이콘 디자인하기 디자이너가 스마트폰 앱 또는 소셜플랫폼 위에서 작동하는 앱을 만든다고 하면 각 해상도와  플랫폼에 필요한 아이콘들을 준비해야합니다. 플랫폼이 많아 질 수록 디자이너분들의 작업량은 그만큼 많아지네요. 디자이너분들이 준비해야 할 아이콘 사이즈를 지금부터 정리해드릴게요.   iOS 단말기 해상도의 파편화가 안드로이드보다 덜 하지만,  디테일한 디자인을 요구하는 아이폰이라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Android 안드로이드 단말기가 파편화되어 있다고하지만 오히려 iso보다 준비할 아이콘 종류는 적습니다. 해상도에 맞게 4종류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Facebook 페이스북 연동하시는 분들이라면 페이스북 앱 설정에서도 아이콘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16x16사이즈의 아이콘은 메뉴 또는 포스팅에 작게 표시될 아이콘이라 기존 아이콘의 축소형이 아닌 다른 심볼형태로 제작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래프에 사용할 아이콘은 최소 200x200 사이즈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더 큰사이즈를 올리셔도 페이스북이 자동으로 스케일링 하지만, 트래픽을 절감하기 위해서 200x200 사이즈로 디자인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APP Icon Size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웹보다 Mobile환경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요즘, 알아야 할 것도 많고 준비해야 할 것도 많지만,  새로운 환경이 두렵다고만 생각하기보다는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2016-07-05

[여가생활] 이탈리아 로마의 바티칸에서 피에타를 만나다

이탈리아에도착해서 가장 먼저 여행한 곳은 이탈리아의 수도 ‘로마’입니다!       북적거리는여행자들 사이로 바티칸을 향했는데요, 항상 좋아해왔던 피에타를 보러 간다는 생각에 서둘러 발걸음을 옮겼습니다.가는날이 장 날이라고, 마침 바티칸의 휴일이 앞 뒤로 껴 있는 날에 도착해서 그런지 관광객들이 너무 많았습니다ㅠㅠ 그래도일찍 도착해서 2시간 만에 입장을 했는데요, 문의 입구에는 제가 사랑하는 남자 미켈란젤로와 라파엘로가 조각되어 있었습니다.     저 멀리로 성 베드로 대성당이 보이고 있는데요, 대성당이 얼마나 큰지 아래 비교 사진을 보시죠! 이 구슬은 대성당 위에 보이시나요? 저 동그란 원 구슬과 같은 크기랍니다. 뒤에 사람들을 비교해보면 얼마나 큰 곳인지 느낌이 오실 거에요!바티칸에는 특히 제가 사랑하는 남자 미켈란젤로의 작품들이 많았는데, 그것은 나중에 따로 소개 드리고 싶을 만큼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그러나 오늘은 미켈란젤로의 청년시절 작품인 피에타를 위한 포스팅이었죠~하.지.만 보시기 전에 또 다른 바티칸의 자랑 라파엘로의 유명한 작품 아테네학당을 먼저 살짝 보시고 가시죠! 원근법과 색체 거기다 비밀까지 슬쩍 담은 라파엘로의 아테네 학당입니다.사람이 너무 많아서 삐뚤게 찍혔는데요, 이 그림에는 유일하게 원근법이 맞지 않는 그림이 있습니다. 바로 앞에 대리석 탁자에 고개를 삐뚤게 궤고 있는 남자인데요! 이것은 라파엘로가 미켈란젤로와 함께 작업할 당시 미켈란젤로의 작품을 궁금증에 보게 되었는데 그것을 보고 그를 존경하게 되어 아테네 학당이 완성 가까이되었음에도 그를 그려넣은 거라고 하더라구요!자, 이제 다른 얘기는 그만 하고 포스팅의 중심이 되어야 할 피에타를 함께 보시죠! 원래 피에타는 저렇게 유리로 가려놓지 않았었는데, 현대의 조각가 한명이 피에타를 보고 저런 완벽한 작품은 존재할 수 없다, 악마의 작품이다! 라고 하며 깨버린 일이 있어저렇게 가려놓게 되었답니다ㅠㅠ! 실제로 보면 물을 듬뿍 머금은듯 촉촉하고 매끄럽게 보인답니다. 피에타는 미켈란젤로의 나이 23세에 1년의 시간을 두고 만들어진 작품입니다. 저는 23살에 뭘했는지…그래서 완성되었을 때의 미켈란젤로의 나이는 24살! 그런데 여기에 미켈란젤로가 실수를 하고 맙니다.“피렌체의 미켈란젤로가 만들었음” 이라고 적고 싶어했었는데..공간을 생각 못하고 새긴 나머지 글씨 크기가 들쭉날쭉하고 간격도 모자라서 급격히 글 간격이 줄어들고 심지어는 오타까지 내었습니다ㅋㅋ!그 뒤로 미켈란젤로는 절대로 작품에 사인을 안 하게 되었답니다!비록 사인에 실수가 있었지만, 살면서 반드시 한번쯤 보아야 하는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2016-07-07

[디자인 영감] Andrew B. Myers 포토그래퍼

안녕하세요!! 디자인팀 주임 유세리입니다J 제 직업이 디자이너인지라 항상 많은 아이디어와 영감이 필요한데요,    저는 이럴 때마다 비헨스나 핀터레스트를 통해 벤치마킹을 합니다. 비헨스나 핀터레스트에는 정말 감각적이고 톡특한 아이디어들로 이루어진 이미지들이 많이 자리하고 있어   이것저것 구경하는 재미, 배우는 재미가 쏠쏠해요! 그중 제 마음을 사로잡아버린 사람이 있었으니 . .      포토그래퍼 Andrew B. Myers 랍니다!     저는 이 작가님의 사진 작품을 보는 순간. .    제 손이 먼저 캡처와 저장을 하고 있었다는. . (ㅎㅎ그정도로 마음에 쏙 들었답니다)     Andrew B. Myers 작가님은 캐나다 토론토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탑 포토그래퍼 중 한 분이셔요~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품이나 오브제를 이용하여 재치 있는 상황 설정으로 작품을 한층 더 부각시킨답니다!   그럼 작가님 작품을 한번 볼까요?         이미지 출처 – 포토그래퍼 Andrew B. Myers홈페이지 (http://www.andrewbmyers.com/)       먼저 패턴위주로 보여드렸는데요. 작가의 감각적이고 안정감 있는 패턴구성이 시선을 확 사로잡지 않나요?ㅎㅎ 패턴이 펼쳐져 있어도 일정한 간격과 각각의 요소들의 비율구성을 아주 황.금.비.율로 해주어서 안정적인 느낌을 주고 있답니다J       이미지 출처 – 포토그래퍼 Andrew B. Myers홈페이지 (http://www.andrewbmyers.com/) 미니멀하면서 발랄한 컬러가 너무 귀엽지 않나요?? ㅎㅎ   작가님은 현대 미니멀리즘의 떠오르는 사진작가로 유명하신 분이세요. 그래서 대부분의 작품들이 미니멀 해요!!       이미지 출처 – 포토그래퍼 Andrew B. Myers홈페이지 (http://www.andrewbmyers.com/)     깔끔하죠?ㅎㅎ   대칭과 균형을 이루면서 안정감 있게 작품을 나타낸 것 같아요.   작가님의 작품들을 보면 뭔가 뒷이야기가 궁금하게끔 만드는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D 작가님의 작품은 텀블러 또는 홈페이지에서 더욱 더 많이 보실 수 있답니다!   포토그래퍼 Andrew B. Myers   Homepage - http://www.andrewbmyers.com/   Tumblr - http://andrewbmyers.tumblr.com/          

2016-07-07